home 고객센터 질문답변게시판
제목 어린 아이도 체질 판정이 가능할까요? 어릴 때부터 섭생을 하게 된다면 편식이 되어
작성자 (주)이비엠 작성일 2013-03-27 조회 20041

Q : 어린 아이도 체질 판정이 가능할까요? 어릴 때부터 섭생을 하게 된다면 편식이 되어 성장과 식습관에 오히려 좋지 않을 것 같은데요. 어릴 때부터 섭생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자신이 지닌 음양의 본질은 태어날 때부터 이미 하나로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들의 경우는 성인처럼 나이를 먹음에 따라 여러 환경적 요인들에 의해 체질이 혼탁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체질적 성향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어렸을 때부터 섭생을 실천하는 아이들은 자신의 몸이 원하고 효과적인 음식을 먹음으로써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독소생성 및 축적에 따라 아토피, 건선을 포함한 피부질환 및 알레르기 발생, 성장부진, 성조숙증, 아동비만, 더 심각한 경우는, 소아당뇨를 포함한 만성질환까지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어릴 적부터 자극성에 변화하는 입맛에 맞는 음식이 아닌 진정으로 몸에서 요구하는 몸 맛에 따른 식습관이 자연스럽게 흡수된다면 잔병치레와 알레르기 반응으로부터 자유로우며, 튼튼한 골밀도를 형성하고, 집중력이 남다른 맑고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장 영양소의 가장 중요한 칼슘의 경우 양체질의 아이는 멸치와 생선으로부터, 음체질의 아이는 우유, 달걀, 미꾸라지, 김 등으로부터 공급해준다면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뛰어난 소화 흡수력으로 몇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원리가 됩니다.

덧글 0